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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비즈니스

SAVIC Marketing Research Report vol.7

 

 

 

 

Lenovo 태블릿 PC 중국 마케팅 현황 분석

 

Summary

 

1.Industry 중국 태블릿 PC시장은 2010년 판매량 173만 대에서 2012년 1,210만 대로 급성장하면서, 2년 사이에 시장 규모가 약 7배 성장하는 놀라운 성장 속도를 보여주었다. 현재 Apple이 30% 이상의 점유율로 중국 시장 내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SAMSUNG과 Lenovo 등이 그 뒤를 잇고 있다. 로컬브랜드 Teclast, RAMos 등도 빠른 신제품 출시와 가성비를 앞세워 대형 브랜드들을 추격하고 있다.

 

2. 3C 태블릿 PC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남성사용자가 90%이상으로 여성에 비해 월등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고, 주 사용 연령층은 20대가 51.3%로 가장 많았다. 액정 크기에 있어 휴대성이 강조된 7인치 제품의 선호도가 33%로 가장 많았으며, iPad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9인치급 제품이 22.5%, SAMSUNG이 강점을 보이고 있는 10인치 이상의 제품이 21.7%로 조사되었다.

 

3. STP 현재 Lenovo의 주 고객층은 중저가 가격 대에서 상대적으로 신뢰감 있고 우수한 브랜드를 선호하는 20대 학생 계층인 것으로 추정된다. 앞으로 중저가에 치중되어 있는 제품의 라인업 확장 및 세분화, 그리고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통한 성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4. 4P Lenovo의 제품 라인은 A, S, LePad, IdeaPad 의 4가지로 분류되는데, 이 중 A 시리즈의 A3000의 판매가 가장 활발하다. Lenovo 제품은 동급의 SAMSUNG 제품에 비해 약 600위안 정도 저렴하고, 로컬 브랜드인 Teclast 제품에 비해 500 위안 이상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동사의 제품은 780여개의 직영 채널과 쑤닝, 궈메이와 같인 종합 유통업체, 통신사 Shop, 온라인 브랜드샵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SAVIC Marketing Report_vol 7_Lenovo 태블릿.pdf

 

 

 

※ SAVIC은 Student Association for Value Investment in China 의 약자로써, CEIBS MBA 학생들의 주도하에 교통대/복단대 기업분석 동아리 KHASA, 복단대/재경대 마케팅 연구 동아리 MarChi가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SAVIC의 세부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ceibser/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