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차이나 소개

리뷰차이나 소개

 

리뷰차이나는 중국에 비전을 품으신 기업인, 직장인, 학생 등 모든 분들과 가치있는 정보를 나누기 위해 만들어진 중국전문 지식채널입니다.

 

중국의 너른 시장을 보면 껌 하나씩만 팔아도 바로 대박이 날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막상 몸으로 부딫힌 중국은 그 어느 시장보다도 어렵고 난공불락의 성으로 보입니다.

 

중국 시장은 매력적이고 어려운 시장임에 틀림이 없지만, 외국 기업중에서는 한국 기업들이 가장 선전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문화적 동질성과 지리적 인접성이 큰 영향이 있는 것 같구요, 한국어를 할 줄 아는 조선족 동포들의 도움도 작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하는 기업은 소수이고 실패하는 기업이 십중 팔구는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모든 기업이 공통적으로 겪는 시행착오, 자원낭비, 시간 낭비 요소도 상당히 많아 보입니다.

 

감히 ‘중국 비즈니스의 나침판’을 지향하면서,
리뷰차이나를 통해 전문가의 지식, 먼저 사업을 경험하신 현지 기업인들의 생생한 경험이 여러분의 차이니즈 드림을 한 발 앞당길 수 있는 지름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다니면서 비로소 새로운 길이 된다’는 노신의 말처럼, 우리가 만들어가는 중국 비즈니스가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있는 길이기를 희망합니다.

 

무엇보다도, 바쁘신 가운데 원고를 보내주시고, 리뷰차이나를 통해 글을 정기적으로 싣는데 동의해 주신 필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문가들의 작은 희생과 봉사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인들과 중국에 비전을 품은 젊은이들에게 큰 힘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기업에게는 중국 비즈니스를 위한 유용한 나침판이 되면 좋겠구요,
개인에게는 진정한 중국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귀중한 정보 채널이 되면 좋겠습니다.

 

리뷰차이나는 비영리 블로그 미디어입니다.

 

지식의 공유가 사회적 가치임을 믿습니다.

 

향후에, 기업인들과 청년들을 위한 비정기 세미나도 준비할 계획입니다.

 

아무쪼록 더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리며, 리뷰차이나를 위한 조언이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식 메일
공식 트위터 : @ReviewChinaBiz  , 매일 3편 정도의 주요 중국관련 기사가 배달됩니다. ‘팔로우’ 해 주세요.
공식 페이스북 : Facebook , 리뷰차이나 주요 내용을 페이스북으로 배달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구독신청’ 및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리뷰차이나 운영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