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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SDS] Wechat 메신저, 새로 추가된 9가지 기능

 

 

 

웨이신 _ 기업 플랫폼 9가지 기능

 

웨이신이 대표 sns 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유명 기업들은 웨이신을 통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 또한 웨이신을 통해 기업 플랫폼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2013 11월을 기점으로 웨이신은 9가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 음성인식

음성인식 기술을 통하여 , 팔로워는 자신의 음성메시지를 발송한다. 웨이신은 이를 통해 언어를 추출하여 팔로워가 원하는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웨이신의 음성인식 기술을 통하여 기업은 요구사항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플랫폼상의 운영효과를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적시에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하이얼 스마트 기능’을 검색했다고 가정해보자.
사용자는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온도, 풍속, 모드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미래의 TV또한 음성을 통한 컨트롤이 가능할 것이다. 웨이신의 음성인식 컨트롤러을 통해 사용자는 보고 프로그램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음성식별은 시스템의 처리속도를 향상시키면서 고객적시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운영효율을 높인다는 측면에서 기업에 유리한 기능이다.

 

 

 

 

2. 고객인터페이스

 

기업들은 고객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 팔로워에게 새로운 소식을 전달할 수 있으며,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다.

 

과거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는 계정 및 구독자 사이의 대화는 수동적이었다고 표현할 수 있는 반면 업그레이드 된 플랫폼 기능은 기업을 능동적이고 적극적이 되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효율의 자동응답기능로봇을 가진 효과를 보게 되고, 기업의 고객서비스는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가지게 된다.

 

예를 들어, 웨이신의 “ICBC” 기업 플랫폼은 청구서확인, 포인트적립 , 핸드폰은행카드 발급 서비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팔로워가 청구서확인을 클릭하면, ICBC는 자동으로 고객에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게 되기 때문에 고객서비스 당담자가 수동적으로 일을 처리하지 않아도 된다.

 

 

 

 

 

3. OAuth 2.0 페이지권한부여

웹을통한 인증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팔로워는 인증번호를 요청할 수 있다.

 

OAuth 2.0 인터페이스에서, 웨이신 사용자의 상태프로필 정보 (닉네임, 성별, 지역 정보 등)를 바꿀 수 있으며, 무료 가입을 할 수도 있다.

기업은 새로운 형태의 소형 플랫폼을 추가 할 수 있는데, 이 페이지에서 기업은 팔로워의 정보이해가 가능해지며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

 

4. QR 코드 생성

 

웨이신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QR 코드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저장할 수 있으며, 팔로워는 자신의 휴대폰에 저장된 내용을 스캔을 통해 볼수 있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정보 전달 비율이 높아질 것이다. 개발자는 특별한 정보가 연동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더 많은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팔로워들이 클릭한 ‘다운재킷’과 ‘패딩’ 숫자의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기업은 고객지향적인 회사로 발돋움 할 수 있으며, 마케팅전략을 수립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5. 팔로워 위치확인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 팔로워의 지리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사용자의 동의 필요)

 

팔로워가 지리정보 서비스에 동의를 하면 기업은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예를 들어 ‘7days inn’의 경우 기업은 팔로워에게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호텔 지역정보’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데, 팔로워가 ‘근처영화관’을 검색한다면 플랫폼은 팔로워가 머무는 호텔을 기준으로 근처에 있는 영화관의 이름, 주소, 거리 등을 자동적으로 보낸다.

 

 

 

 

 

6. 팔로워의 기본정보 획득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은 open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팔로워의 기본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정보는 성별, 이름, 거주지역 등이다.

 

과거에는 해당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권한이 필요하였다.  이는 CRM 관리측면에서 매우 좋은 권한이다.

 

 

 

 

 

 

7. 팔로워 리스트 획득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은 팔로워의 Open ID 리스트를 획득할 수 있다.
팔로워 리스트 확보를 통해서 기업들은 기본적인 정보를 통합하여 데이터를 생성하고 그들의 사업에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은 적시에 그들의 사업방향과 제품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8. 팔로워 그룹 인터페이스

그룹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은 팔로워를 그룹화 할 수 있다.

 

예를들어 핸드폰 체험관에서, 팔로워의 그룹화를 통해 현장에 있는 200명의 사람을 그룹화 할 수 있다.  QR코드 생성을 통해서 그룹을 생성하고 제품에 대한 체험 등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비지니스에서 일종의 VIP회원관리이며, CRM 관리의 플랫폼이 될 수 있다.

 

9. 문서 업로드, 다운로드 기능

 

인터페이스를 통해, 대중은 필요할 때 파일을 업로드 하고, 멀티미디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중국 은행, 항공사, 통신사는 웨이신 플랫폼을 통해 팔로워와 소통할 준비를 하고 있다. 업그레이드 된 플랫폼은 위의 9가지 기능을 추가 제공하고 있다. 신기능을 통해 많은 기업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